본문 바로가기

은행사용설명서

IBK 기업은행 카드 OTP 수표 분실했을 때 신고 번호 방법 (고객센터)

반응형

정말 이런 일이 없길 바라지만, 카드나 OTP 등을 분실을 했을 때 당황하지 않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놀라지 마시고 분실한 카드나 OTP가 어디 있는지 분명히 알고, 누군가가 가져갈 일이 없다면 우선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어디 있는지 정말 모르겠다, 없어진 것이 분명하다는 생각이 드시면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앞에 우선 찾아보라고 말하는 이유는 만약 분실한 것들을 다시 찾았을 때, 분실신고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신고인 본인이 신분증을 가지고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여 해제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은행방문하는 점이 번거롭거나 어려운 일이 아니라면 분실신고를 바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분실신고를 위한 IBK고객센터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카드 분실했을 때 신고 번호 방법

- 비씨 및 체크카드

  1. IBK 고객센터 (1566-2566 또는 1588-2588)로 전화를 합니다.
  2. 비씨 및 체크카드 서비스 코드인 "311"을 입력합니다.

- 현금 IC카드

  1. IBK 고객센터 (1566-2566 또는 1588-2588)로 전화를 합니다.
  2. 현금 IC카드 서비스코드인 "312"를 입력합니다.

- e-모든 카드

  1. IBK 고객센터 (1566-2566 또는 1588-2588)로 전화를 합니다.
  2. e-모든 카드 서비스코드인 "313"을 입력합니다.

- 현금 및 직불카드

  1. IBK 고객센터 (1566-2566 또는 1588-2588)로 전화를 합니다.
  2. 현금 및 직불카드 서비스코드인 "314"를 입력합니다.


통장 및 인감 분실했을 때 신고 번호 방법

  1. IBK 고객센터 (1566-2566 또는 1588-2588)로 전화를 합니다.
  2. 통장 및 인감 서비스코드인 "321"을 입력합니다.


씨크리트카드 분실했을 때 신고 번호 방법

  1. IBK 고객센터 (1566-2566 또는 1588-2588)로 전화를 합니다.
  2. 씨크리트카드 서비스 코드인 "331"을 입력합니다.


OTP발생기나 디지털OTP 분실했을 때 신고 번호 방법

- OTP발생기

  1. IBK 고객센터 (1566-2566 또는 1588-2588)로 전화를 합니다.
  2. OTP발생기 서비스코드인 "332"을 입력합니다.

- 디지털OTP

  1. IBK 고객센터 (1566-2566 또는 1588-2588)로 전화를 합니다.
  2. 디지털OTP 서비스 코드인"334"을 입력합니다.

반응형

자기압수표 분실했을 때 신고 번호 방법

  1. IBK 고객센터 (1566-2566 또는 1588-2588)로 전화를 합니다.
  2. 자기앞수표 서비스 코드인"341"을 입력합니다.
  3. 수표 분실신고 전화를 한 후에 수표를 발행했던 지점에 직접 방문하여 분실신고를 합니다.

IBK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처리한 수표 분실신고를 사전 분신실고이기 때문에 지점에 직접 방문해서 분실신고를 꼭 해야 합니다. 사전 분실신고 여부는 금융결제원 1369에 전화하여 25#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분실신고하는 방법

  1. IBK 기업은행에 들어갑니다.
  2. 위쪽에 있는 고객센터를 클릭합니다.
  3. 신고접수 > 인터넷신고를 클릭합니다.
  4. '신용/현금/직불카드, 통장, 씨크리트카드/OTP발생기, 디지털OTP' 중 해당되는 분실 내용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