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행사용설명서

농협 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 & 전화 외 상담 방법 )

반응형

농협 은행은 자주 이용하지만, 고객센터를 자주 이용하지는 않다 보니 고객센터를 연결하는데 애를 먹을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적어두고 보려고 농협 고객센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ARS 고객행복센터(고객센터) 전화번호

농협은행   1661-3000 , 1522-3000

농·축협   1661-2100 , 1522-2100

농협은행과 농축협 구분하기
농협은행제1금권으로 "은행"이란 단어가 들어가고,
농축협제2금융권으로 "은행"이란 단어가 없이 "농협"이나 "축협"이란 단어가 들어갑니다.
농축협에서 예전에 지역농협이나 단위농협을 생각하시면 되는데, 지역마다 조합을 구성하여 만들어진 협동조합으로 농협은 농업협동조합, 축협은 축산업협동조합입니다.

AI콜봇상담   1644-0000

어르신전용   1433-17

카드상담   1644-4000    [ 해외) 82-2-6942-6478 ]

해외전용   82-2-3704-1004

외국인 Foreigner   1661-3000 , 1522-3000   ( Press number'1', dial 730 )

★ 상담시간은 평일09시~18시 (공휴일제외, 분실신고는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ARS 서비스 코드

# 빠른말 서비스는 안내 음성의 속도가 빠르며, 멘트가 간단한 ARS 서비스입니다. 

( #1 농협계좌로 이체 , #2 다른 은행계좌로 이체 , #3 잔액 조회 , #4 입출금 거래내역 조회 , #0 상담원 연결 )

저시력자용 서비스는 ARS 버튼 입력 시간이 오래 걸리는 분들께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121번 농협으로 이체, 122번 다른은행으로 이체 , 123번 잔액조회, 124번 거래명세조회 )

# 1번 이체 및 납부

# 2번 조회

# 3번 사고신고

# 5번 Fax서비스

# 6번 e-mail 서비스

# 7번 외환 및 외국어상담

# 9번 기타정보변경/입출금 알림서비스


고객센터 전화했지만 대기시간이 길어 걱정이라면?! 

콜백서비스가 있습니다. 콜백서비스는 고객이 In-Bound Call로 상담사 연결 요청 시 30초 이상 대기 시간이 경과하여 고객 불편이 예상되면, 상담사에게 전화를 하도록 요청하여 Out-Bound Call 상담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평일 9시 ~ 17시까지(콜량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전화 외 상담 방법

1. 1:1 문의

인터넷뱅킹 사이트를 이용하여 상담할 수 있습니다. NH농협 인터넷뱅킹을 검색하여 > 고객센터 > 1:1 문의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인터넷뱅킹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2. 화면공유상담

인터넷 상담원연결 서비스로 NH농협 인터넷뱅킹을 검색하여 > 고객센터 > 화면공유상담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인터넷뱅킹 업무 관련 상담만 가능합니다. 다른 상담과 같이 평일 09:00~18:00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금융상품에 대한 문의를 하려는데, 전화통화할 상황이 안 될 때 = 스마트 상담센터

당장 전화통화할 상황이 되지 않을 때 스마트 상담센터를 통해 금융상품에 대한 상담을 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전화 상담 예약
전화로 상담을 받고 싶지만 대기 시간을 기다릴 수 없을 때?! 전화를 해야 하는데 잊어버리게 될 때?!

전화상담을 예약하면 NH스마트 상담센터의 상담원들이 고객님께 전화를 드립니다. 전화 상담 예약가능 시간은 ARS 고객센터가 운영되고 있는 09:00~18:00시까지입니다.

2. 채팅 상담하기
전화 통화할 상황이 도저히 안될 때에는 전문상담사들과 채팅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채팅 상담 가능 시간은 ARS 고객센터가 운영되고 있는 09:00~18:00시까지입니다.

3. 이메일 상담하기
ARS 고객센터가 운영 중인 09:00~18:00시에는 상담을 할 수 없을 때 궁금하신 사항을 전문상담사에게 이메일로 발송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가능 시간은 24시간이고, 영업시간 09:00~18:00 이외 이메일 상담 접수건은 익영업일에 순차적으로 회신을 해준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