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행사용설명서/은행사용설명서 - 신한은행

신한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 & 전화 외 상담 방법 )

은행업무는 보통 인터넷이나 은행 방문으로 해결하지만, 은행 갈 시간이 없거나 인터넷에서 답을 찾지 못할 때는 고객센터를 이용하게 됩니다. 급하게 해야 할 일이 생긴다면 여기 고객센터 상담 방법들로 해결하기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씁니다. ( 2023년 2월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신한은행 고객상담 서비스 전화번호

신한은행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개인, 기업, 외국어, 수화상담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상담 시간은 평일 09:00~18:00(은행 휴무일 제외)이고, 사고신고는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1. 개인

국내에서는  1599-8000  ,   1577-8000  1544-8000 

해외에서는  82-2-3449-8000 

신한은행 개인 고객상담 서비스 전화번호
신한은행 개인 고객상담 서비스 전화번호

 ARS 코드 안내

*   =   보이스피싱 및 사고 신고 ( 24시간 이용 가능 )

#   =   빠른말 서비스
0   =   AI를 통한 상담사 연결
1   =   신한은행으로 송금 ( 24시간 이용 가능 )
2   =   다른은행으로 송금 ( 00:30 ~ 23:00 이용 가능 )
3   =   거래내역조회
4   =   잔액조회 ( 24시간 이용 가능 )
5   =   신한카드사 연결 ( 24시간 이용 가능 )
6   =   기타서비스
7   =   AI를 통한 조회 및 이체 ( 24시간 이용 가능 )
9   =   다시듣기

 

2. 기업

국내에서는  1599-8008  1577-8008  1544-8008 

해외에서는  82-2-3449-8008 

 

3. 외국어

국내에서는  1577-8380 

해외에서는  82-2-3449-8380 

신한은행 외국어 고객상담 서비스 전화번호
신한은행 외국어 고객상담 서비스 전화번호

 

4. 수화상담 (씨토크)

 070-7947-9000  070-7947-9001 

직접 서비스를 이용해 보지는 못했지만 '씨토크'라는 사회적 기업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상통화로 상담을 하는 것 같습니다.

신한은행 수화상담 고객상담 서비스 전화번호
신한은행 수화상담 고객상담 서비스 전화번호


전화 외 상담 방법

1. 이메일 상담

인터넷뱅킹 사이트를 이용하여 상담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을 검색하여 > 고객센터 > 이메일상담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인터넷뱅킹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신한은행 전화 외 상담 방법 이메일 상담
신한은행 전화 외 상담 방법 이메일 상담

 

2. 원격지원상담 (이지넷상담)

상담사가 고객의 화면을 직접 보면서 문제를 해결해 드리는 고객지원 서비스로, 상담시간은 평일 9시 ~ 18시까지입니다. 

원격지원상담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고객센터(1599-8000)에 전화를 한 후에 상담사의 안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상담사는 고객의 PC화면 보기와 전자펜을 이용한 안내만을 하며 고객의 PC를 직접 제어하지는 않습니다.

신한은행 전화 외 상담 방법 원격지원상담
신한은행 전화 외 상담 방법 원격지원상담

 

3. 모바일원격상담

상담원이 고객의 스마트폰에 원격으로 접속하여 장애를 진단하고 실시간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서비스로, 신한S원격지원 APP을 설치하여 실시간 원격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S원격지원 APP 설치하기 
① 인터넷창을 열고 주소 입력 란에 'helpdesk.shinhan.com' 또는 '59.7.254.22' 입력
② 스마트폰 제조사에 따라 '삼성 모바일용' 또는 '일반 모바일용' 버튼을 클릭
③ 다운로드된 원격지원 APP 설치파일을 선택하여 설치 완료

신한은행 전화 외 상담 방법 모바일원격상담 앱 설치
신한은행 전화 외 상담 방법 모바일원격상담 앱 설치

모바일원격상담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고객센터(1599-8000)에 전화를 한 후에 상담사의 안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원격상담 이용하기 
 스마트폰에 설치된 '신한S원격지원 APP' 아이콘을 선택하여 실행
 상담원을 통해 안내받는 6자리 접속번호를 입력 →우측 하단 'OK'버튼 선택
 약관 언어 선택(Korean) →이용약관 '동의' 체크 후 '다음' 버튼 선택 →'원격지원동의' 안내창 화면에서 '수락'버튼 선택

신한은행 전화 외 상담 방법 모바일원격상담 방법
신한은행 전화 외 상담 방법 모바일원격상담 방법

 

4. 신한은행 APP을 통한 챗봇상담 (신한 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신한은행을 검색하여 '신한 쏠(SOL)'에서 챗봇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APP을 설치하여 로그인을 하고, 아래 이미지와 같이 상단에 있는 말풍선 아이콘을 클릭하면 챗봇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전화 외 상담 방법 앱 챗봇상담
신한은행 전화 외 상담 방법 앱 챗봇상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