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은행을 이용하고 있는데 그때그때 고객센터를 찾기가 번거로워서 은행 별로 고객센터 정보 관련 글을 쓰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께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KB국민은행 고객상담 서비스 전화번호
1. 국내
KB국민은행 국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9999 , 1644-9999 , 1599-9999 이고, 상담시간은 평일 08시 ~ 22시이고 공휴일에는 09시 ~ 22시까지입니다.
2. 사고신고
연중무휴 24시간 접수가 가능한 사고신고 전화번호는 1599-9999 , 1588-9999
사고신고 대상은 통장, 인감, 현금카드, 직불카드, KB카드, KB비씨카드, 수표, 보안카드/OTP입니다.
사고신고 번호로 전화를 하고 > *(별표)를 눌러준 후 > 사고신고 대상을 선택하고 > 상담원 연결이 되거나 ARS로 직접 처리하여 분실신고를 하게 됩니다.
사고 신고대상 선택할 때는
1번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분실신고
2번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분실신고 확인
3번은 직불카드, 현금카드 분실신고
4번은 통장 및 인감 분실신고
5번은 자기앞수표 분실신고
6번은 보안카드 분실실고
0번은 상담직원연결
★ 사고신고 주의사항이 있다면,
신용카드에 현금카드 기능이 있는 경우에는 같이 신고해야 한다고 합니다.
전화로 수표 사고신고를 하는 건 예비 사고신고이기 때문에, 수표에 관한 권리를 행사하시려면 수표 분실신고 후 수표발행지점에 직접 방문해서 본사고신고를 반드시 해야 한다고 합니다.
사고신고는 인터넷뱅킹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인터넷 신고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3. 어르신전용
어르신전용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44-3308 , 상담시간은 평일 09:00 ~ 18:00 입니다.
4. 수화상담
수화상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70-7451-9901 (9902) , 상담시간은 평일 09:00 ~ 18:00 입니다.
5. 상담전용(분실 및 사고신고 제외)
1800-9999
6. 전자금융사고예방
전자금융사고예방은 24시간 상담가능하고, 전화번호는 1577-9999
7. 대출 단기연체 및 만기안내
국내는 1588-9008 , 1566-9008
해외는 +82-42-603-0711
8. 외국인전용(Foreigner)
1599-4477
9. 해외
+82-2-6300-9999
10. 투자상품 승낙확인
국내는 1833-3938
해외는 +82-1833-3938
11. 기업
기업전용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99-9499
기업(B2B)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66-9944
전화 외 상담 방법
챗봇을 통한 채팅 상담원연결, 이메일 상담
챗봇을 이용해서 채팅 상담원연결을 하거나 이메일 상담접수가 가능합니다. 상담은 24시간 가능하며,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를 통해 로그인을 하여 상담할 수 있습니다.
( 2023년 3월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은행사용설명서 > 은행사용설명서 - KB 국민은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KB국민은행 24시간 자동화코너 위치 주소 ( 자동화기기, ATM ) - 수원 (0) | 2024.02.21 |
---|---|
KB 국민은행 영업시간 ( 서울 자동화코너 , 고객센터 ) (0) | 2023.06.05 |
KB국민은행 고객 타행이체 수수료 면제 알고 계신가요? (0) | 2023.05.24 |
KB국민은행 24시간 자동화코너 위치 주소 ( 자동화기기, ATM ) - 서울2 (0) | 2023.05.20 |
KB국민은행 24시간 자동화코너 위치 주소 ( 자동화기기, ATM ) - 서울1 (0) | 2023.05.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