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행사용설명서

평택저축은행 이체 비밀번호 3번 오류났을 때 해결 방법

반응형

비밀번호 잘 기억하시나요?

요즘 은행, 카드, 메일, SNS, 쇼핑.. 아이디도 비밀번호도 기억해야 할 게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비밀번호 찾기를 해야 할 때도 종종 있고, 카드 비밀번호가 여러 번 틀려서 은행을 직접 방문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은행 방문은 평일 낮에 시간을 내야 하고, 평택저축은행처럼 은행이 많지 않은 경우에는 반나절을 빼야 합니다.


우선, 가장 먼저 찾아보게 되는 것은 인터넷 뱅킹 고객센터에 FAQ입니다.

안타깝지만 FAQ에는 이체 비밀번호 오류에 관한 내용은 없습니다.

계좌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상태에서 "계좌비밀번호변경"은 가능하지만 비밀번호가 3번 이상 오류가 났을 때는 소용이 없습니다.

( 참고로 계좌비밀번호변경은 인터넷뱅킹 화면에 맨 위에 "뱅킹관리>계좌비밀번호변경"에서 가능합니다. )


그럼 할 수 있는 다음 단계는 은행에 전화를 해서 물어봅니다.

대표전화 "031-659-3300"으로 전화를 하면 기다리지 않아도 연결이 바로 됩니다. 담당자에게 연결을 해줘서 물어보니 인터넷 뱅킹에서는 이체 비밀번호 3번 오류가 나면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ㅠㅠ

결국 은행을 가야 하는 건가.... 싶지만 은행을 가지 않아도 이체 비밀번호 오류를 초기화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평택저축은행 이체 비밀번호 3번 오류 해결하는 방법

휴대폰에 앱을 깔아 앱에서 이체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하는 방법입니다. 

( 휴대폰을 캡처해서 설명하려고 했는데 은행 사이트라서 그런지 캡처가 되지 않습니다.;; ) 

  1. 휴대폰에 "Play 스토어"에 들어갑니다.
  2. "평택상호저축은행"을 검색하면 나오지 않습니다. 저축은행 앱인 "SB톡톡플러스"를 검색하고 설치합니다.
  3. "로그인"을 누르면 사용하고 있는 저축은행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평택"을 선택합니다.
  4. "아이디"와 "사용자비밀번호"를 쓰고 로그인을 합니다. ( 인증서를 이용해서 로그인할 수도 있습니다. )
  5. "간편비밀번호"를 등록할 수 있다는 메시지가 뜨는데, 하고 싶지 않으면 "취소"를 누릅니다. 앱을 이용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6. 화면 오른쪽 위에 "≡전체 메뉴" 누릅니다.
  7. "뱅킹 > 뱅킹관리> 계좌번호/비밀번호관리>계좌비밀번호오류해제"를 누릅니다.
  8. 이체 비밀번호 오류가 난 계좌를 누르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 앱을 이용하면 "사용자비밀번호 5회 오류"가 났을 때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비밀번호가 기억이 났다면 = "뱅킹 > 뱅킹관리> 계좌번호/비밀번호관리>사용자비밀번호5회오류해제"를 누릅니다.

사용자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 "뱅킹 > 뱅킹관리> 계좌번호/비밀번호관리>사용자비밀번호분실재등록"을 누릅니다.

그리고 "아이디", "계좌번호", "주민번호", "인증방법"을 선택해서 다음 단계를 진행하면 됩니다. 

반응형